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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마케팅

매출 성장을 위한 기본 3가지

+82유현 2024. 5. 8. 09:59

기본 3가지

매출 성장을 위한 기본 원리

비즈메이션입니다.비즈니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이라면 누구나 작은 매출액 변화에도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매출을 끌어올리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우선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 분석을 해야 합니다. 매출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알게 되고, 흥미를 느끼며, 구매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이러한 고객 구매 여정을 설명한 퍼널 이론으로 문제를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퍼널(Funnel)은 깔때기라는 뜻으로, 구매 여정 간 고객의 모수가 줄어든다는 원리를 비유한 마케팅 이론이죠.

 

하지만 퍼널이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하신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 뉴스레터는 퍼널의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매출 성장을 위한 3가지 기본 원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퍼널에 대해 잘 알고 계신 분들이라도, 이번 글을 통해 재점검해 봅시다.

 

퍼널 : 마케팅 깔때기, 마케팅 퍼널((고객은 특정 브랜드나 상품에 대해 인지-고려-호감-구매-충성 등의 단계를 거치는데, 단계를 거듭할수록 깔때기처럼 입구가 점점 좁아진다는 이론))


고객의 흥미를 이끌어내기

웹사이트로 소비자가 유입되었다고 해서 모두가 제품/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방문한 고객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브랜드의 제품/서비스를 매력적으로 보여주고 구매를 유도해 보세요.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전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것은 썸네일인데요. 시선을 끄는 상품 썸네일을 제작한다면 고객의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만약 웹사이트 외에 오픈마켓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를 하고 계시다면? 더더욱 매력적인 썸네일을 적용하여야 해요. 함께 진열된 수많은 상품들 사이에서 우리 상품이 가장 눈에 띄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컨템포러리 가방 브랜드 세이미온도 상품이 돋보이는 구도와 장면으로 썸네일을 제작해 29cm 같은 오픈마켓에도 적용하였는데요. 이처럼 눈에 띄는 썸네일로 상품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면,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구경하는 고객들에게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방문한 고객이 이탈하지 않도록 개선하기

웹사이트로 유입된 고객에게 제품을 흥미롭게 보여주었는데 구입하지 않고 이탈했나요? 그렇다면 고객이 어떤 점을 궁금해하고 불편해하는지 살펴보고 개선해 봅시다.

 

가장 빠르게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상세페이지인데요. 구매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상세페이지를 구성한다면, 쇼핑몰에 방문한 고객들의 이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들을 위한 스마트 패션 브랜드 루퍼(LOOPER)는 상세페이지 시작 부분에 제품 설명보다 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언급했습니다. 짧은 여행이나 출장 시 필요한 물품을 수납할 가방이 애매하다는 것을 꼬집어 이야기한 것인데요. 그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품을 소개하며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고객들이 일반적으로 불편해하는 점은 뭐가 있을까요?
- 자세하지 않은 상품 정보(사이즈, 색감, 핏, 재질 등), 나쁜 고객 후기, 문의에 대한 느린 답변 등

출처 : 아임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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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itor BIZmation Issac
오늘 말씀드린 내용이 어쩌면 당연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그만큼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수시로 체크해야 합니다. 오늘의 뉴스레터를 통해 퍼널에 따른 액션들을 정비하고 높은 매출을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광고 한번씩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구독 하트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