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비즈니스 정보톡톡

네이버 광고 (지역소상공인 광고) 세팅하는 방법 본문

온라인 마케팅

네이버 광고 (지역소상공인 광고) 세팅하는 방법

+82유현 2024. 4. 25. 09:47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 세팅하는 방법

비즈메이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중 하나인 지역소상공인 광고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네이버 광고 안에는 정말 다양한 광고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신제품검색광고, 플레이스광고, 지역소상공인광고 이렇게 있는데요. 오늘은 '지역소상공인 광고' 대해서만 안내해 드립니다.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란?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노출된 횟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노출 종량 상품입니다.

 

배너 광고 예시 이미지

 

어떤 상황에 이용하면 좋을까요?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고 싶은 지역 소상공인이 쉽게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가게 오픈 소식, 이벤트 내용, 신규 메뉴 등을 알리고 싶은 경우, 주변의 잠재 고객에게 노출하여 홍보는 물론 매장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플레이스 음식점, 생활편의, 학원, 스포츠/레저/체험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어디에 노출되나요?

네이버의 뉴스/블로그 콘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업체명, 업체 이미지, 위치, 설명 문구 등이 노출됩니다.

**광고 영역에 따라 노출 UI와 요소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의 노출 기회는 지역소상공인광고를 등록한 모든 광고주에게 균등하게
배분되며 여러 업체의 정보가 카드 슬라이딩 형태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가 유효 노출된 횟수에 따라 과금되며, 광고비는 유효 노출 당 1원입니다. (현재 이벤트 기간으로 50% 할인, 노출 당 0.5원 적용) 여러 업체가 카드 슬라이딩 형태로 노출될 경우, 첫 번째 카드에 해당하는 광고의 유효 노출에만 과금합니다.

**유효노출이란? 브라우저 상에 실제 사용자에게 보인 노출

 

1. 지역소상공인 광고 등록하기

1. 스마트플레이스 > 내업체 > 마케팅 > 지역소상공인광고' 메뉴에서 [광고 소재 설정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역소상공인 광고가 가능한 업종

 

2. 지역소상공인광고 소재 등록하기 페이지에서 노출할 정보를 입력한 후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광고 문구와 이미지, 유효기간, 지역명을 모두 입력한 후 저장하면 광고시스템 소재 정보에 반영됩니다. (최대 3시간 소요)

 

 

3. 스마트플레이스에서 노출 정보 설정 완료 후, 광고시스템에서 연동을 위한 등록 진행이 필요합니다. 

 

4. 참고

  •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수정한 소재 정보는 광고시스템 반영까지 업데이트 3시간 소요됩니다.
  • 광고시스템에서 광고 등록 후 반영까지 검토 영업일 1~2일 소요됩니다. 검토는 비즈머니 잔액이 있어야 진행됩니다.
  • 모바일 기기에서 스마트플레이스 어플을 통해 접속했을 경우, 상단의 '업체정보 수정'을 클릭하여 위 메뉴에 접속할 수 있고, 사파리 등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 플레이스 접속했을 경우, 네이버 로그인 후 상단에 보이는 업체정보 옆 점 세 개(⁝)를 클릭하여 수정 가능합니다.

 

2. 지역소상공인광고 등록하기

1. 플레이스 광고 만들기와 비슷합니다. 광고플랫폼 가기를 클릭해 주세요.

 

2. 플레이스광고 유형 선택하기.

 

3. 그룹 유형을 지역소상공인 광고로 만들어 주세요. 플레이스 내에서 지역소상공인광고를 만들어 놓으셨다면 바로 생성이 가능합니다.

그룹 유형: 지역소상공인광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그룹 유형: 지역소상공인광고 유형을 선택합니다.
-광고그룹 이름: 광고시스템 내 관리를 위한 용도로 광고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원하는 명칭으로 1~30자 내에서 입력합니다 
-업체정보: [동의 후 인증하기]를 클릭한 후, 스마트플레이스 정보가 등록된 네이버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조회된 화면에서 등록된 업체정보를 선택합니다.

 

참고. 업체정보를 등록하려면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업체정보의 상태가 ‘정상 반영 중’이어야 합니다.

 

4.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입력된 소재 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등록됩니다.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등록은 완료됩니다.

 

체크포인트

  • 등록된 소재는 검토가 진행되며, 통상적으로 1~2 영업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단, 면밀한 검토가 필요한 경우 최대 5 영업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소재 정보를 수정할 경우 업데이트까지 최대 3시간 소요됩니다.

제보를 기다립니다.


@Editor BIZmation Issac
네이버 지역소상공인 광고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꼭 지역소상공인 광고를 등록하셔서 플레이스 순위에 높이는데 도움도 주고 더 많은 분에게 여러분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게 세팅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잠재고객은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 잠재고객에게 여러분의 브랜드를 알려주세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 하트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