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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CTA(콜투액션) 문구 추천 본문
콜투액션(CTA)이 무엇인가요?
비즈메이션입니다. 요즘 콘텐츠를 보다보면 마지막에 도움을 받았다면 구독해 주세요, 팔로우 해주세요, 널리 알려주세요 등의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것을 우리는 콜투액션 즉 CTA문구라고 말합니다. 콜투액션(CTA)은 내 웹사이트, 랜딩페이지, 이메일 또는 광고에서 고객으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유도하는 짧은 문구를 말합니다. 주로 클릭할 수 있는 버튼 형태의 텍스트, 이미지 등으로 되어 있으며, 내가 사용자로 하여금 원하는 작업을 수행하도록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콜투액션(CTA)는 링크 없이 일반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기도 합니다. 훌륭한 CTA를 구현하는 것은 전환, 판매 및 잠재 고객 확보의 노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콜투액션(CTA) 제작 팁
우수 CTA 예시들을 살펴보면 왜 이러한 예시들을 우수한 CTA로 선택했는지 잘 이해할 수 있으며, 훌륭한 CTA를 제작하는 데 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의 CTA 팁을 사용하면 클릭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동작 단어를 사용한다: 긴박감을 형성하여 사람들이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콘텐츠에 동작 단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동작 동사를 사용한 일반적인 CTA는 이렇습니다. 구매, 장바구니에 추가, 주문, 체험, 시작, 가입, 다운로드, 더 알아보기, 위로 올리기, 계속,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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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칭으로 작성한다: 1인칭으로 작성하면 독자의 관심을 끌어 즉시 반응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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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고 단순하게 작성한다: CTA에 사용할 단어 수와 웹페이지 또는 광고에서 사용할 콜투액션(CTA) 개수를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텍스트를 간결하게 유지해야 전달해야 할 중요한 메시지가 덜 중요한 정보들 사이에서 가려지는 일이 없기 때문에 눈에 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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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필요를 이해한다: 만약 여러분이 사용자가 무엇을 필요로 하며 무엇을 할 준비가 되었을지 예상할 수 있다면, 클릭을 하는 선택을 유도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가 현실적으로 ‘지금 구매’할 준비가 되었나요? 아니면 일단 자세한 정보를 ‘다운로드’할 준비가 되었을까요? 여러분은 가장 관련성이 큰 정보를 사용자에게 적시에 노출시킴으로써 전환율 및 클릭율이 얼마나 증가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CTA를 찾기 쉽게 만든다: 색상, 크기를 대조되게 하고, CTA 버튼을 전략적으로 설계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CTA 문구 예시
- 윅스 : 전문적인 웹사이트 만들기
- 슬랙 : 최고의 팀워크는 Digital HQ에서 시작됩니다
- 국제구조위원회 : 후원하기
- 북킹닷컴 : 인기 호텔 비교
- 마이리얼트립 : 성수기에도 저렴하게!
- 헬스장 : 3회 무료 PT 쿠폰 (선착순 100명 한정)
- 컨설턴트 : 1시간 무료 컨설팅 (선착순 100명 한정)
CTA 문구 제작시 고려 요소
- 내 서비스와 상품의 본연의 목적
- 소비자의 니즈
- 내가 줄 수 있는 내 가치
-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
- 책임질 수 있는 약속들
- 그리고 각 관심도에 따른 버튼의 배치
이런 요소들을 먼저 파악하고 설계를 해야 각각의 고객들이 어느 지점에서 구매를 결정하고 어떤 버튼을 누르게 될지 예측할 수 있습니다.
@Editor BIZmation Issac
마케터와 비즈니스 소유주가 웹사이트를 제작할 때, 대상 고객들이 콘텐츠를 반드시 클릭하도록 설득할 수 있는 강력한 콜투액션(CTA)을 사용해야 한다는 충고를 받곤 합니다. 강력한 CTA는 사람들이 구매하거나, 구독, 예약 등 비즈니스 목표에 걸맞는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을 하니 반드시 사용해 주세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독 하트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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