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톡톡
3월 둘째 주 트렌드 이슈 본문
3월 둘째 주 주간 트렌드
1️⃣ 전설의 툥프님
✔ 출처 : 인스타그램 링크가기
✔ ‘툥프’는 ‘태용프’의 줄임말로 ‘태용 프로 사랑러 or 태용 프사(프로필 사진)’를 의미함.
(자신의 최애 이름 뒤에 ‘프’를 붙이는 것이 덕질 용어 중 하나임)
✔ NCT ‘태용’이 신곡 발매에 맞춰 솔로 콘서트를 진행함. 이를 홍보하기 위해 한 팬이 신곡 발매 소식이 적힌 간판을 몸에 걸고 돌아다님. 이를 목격한 사람이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서 주목받음.
✔ 이 소식을 들은 태용이 직접 팬을 수소문하기 시작했고, 영상통화로 감사의 인사까지 전하며 전설의 팬 일화로 남음.
✔ 엑스 실시간 트렌드에 ‘전설의 툥프님’이 올라오고, 커뮤니티 인기 게시물에도 관련 글이 올라오고 있음.
2️⃣ SNL 소녀시대편
✔ 출처 : 쿠팡플레이 SNL코리아 / 인스타그램 링크가기
✔ 쿠팡플레이 예능 ‘SNL’에서 공개된 소녀시대편이 커뮤니티 및 SNS에서 화제 중.
✔ 소녀시대편은 2000년대 초 싸이월드가 유행하던 학창 시절을 재현한 콘텐츠.
✔ 배우들의 머리 스타일, 화질, 대사 등이 2000년대 초반을 그대로 고증했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음. 특히 배우 ‘임시완’이 ‘김아영’에게 고백하는 방법과 장면에서 당시의 오글거리는 감성을 잘 살렸다는 댓글이 많음.
✔ 커뮤니티 인기 게시물에 오르고, 인스타그램에서는 582만 조회수를 기록함.
3️⃣ 띠웅
✔ 출처 : 인스타그램 링크가기
✔ 아이패드로 디지털 드로잉하는 영상을 찍어 올리는 릴스 크리에이터. 그림을 그리는 게 아니라 텍스트나 제품을 디자인한다는 게 차별화 포인트임. 예컨대 ‘삼일절’이라는 단어를 쓰고 그 주변을 디자인 요소로 꾸미는 과정을 보여줌.
✔ 작년 말에 인스타그램 계정이 개설되었는데 약 3개월 만에 팔로워 5만 명을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 중. 가장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릴스'포차코' 릴스로 700만 조회 수 기록함.
✔ 신제품이나 브랜드 로고 홍보를 위한 콜라보를 준비할 때 눈여겨보면 좋을 유행 예감 크리에이터.
👀 트렌드에 숨은 비하인드
일찍부터 비주얼에 신경 쓴 로고, 굿즈 등을 접하면서 Z세대의 디자인 평가 기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새로운 제품이나 굿즈가 출시되면 디자인 관련해서 날카로운 피드백이 SNS에 커뮤니티에 즉각 올라올 정도죠. 그만큼 디자인에 높은 관심을 두는 Z세대는 디자인하는 과정 자체를 보는 걸 즐기기도 합니다. 띠웅을 포함해서 아이돌 응원봉을 디자인하는 유튜버 ‘요하’나 브랜드 로고를 리디자인하는 크리에이터 ‘MERL멜’이 주목받은 이유도 이러한 Z세대의 경향성과 맞닿아 있어요.
원글 출처 : 캐릿
@Editor BIZmation Issac
3월 둘째 주 트렌드를 알아보았습니다. 매주 대한민국에서 핫한 트렌드를 확인하여 내 사업의 마케팅에 접목해 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 클릭 부탁드립니다. 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드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구독 하트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주간 트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4월 둘째 주 트렌드 이슈 (0) | 2024.04.11 |
---|---|
4월 첫째 주 트렌드 이슈 (0) | 2024.04.07 |
3월 마지막 주 트렌드 이슈 (1) | 2024.03.31 |
3월 넷째 주 트렌드 이슈 (0) | 2024.03.24 |
3월 셋째 주 트렌드 이슈 (1) | 2024.03.17 |